퇴근하고 나면 아무것도 하기싫은 무기력함 어떻게 이겨내시나요

요즘 퇴근하고 집에 오면 정말 아무것도 하기 싫습니다. 머리로는 운동도 해야 하고, 집 정리도 해야 한다는 걸 아는데.. 몸이 전혀 따라주질 않네요

그냥 씻고 누워서 휴대폰 보다가 늦게 자고 다음 날 또 피곤한 패턴이 반복됩니다.

약속 잡는 것도 귀찮고 혼자 쉬고 싶은데 막상 쉬어도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에요

다들 이런 무기력한 시기 어떻게 넘기셨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힘들게 달려오셨나 보내셨거나 많이 힘든 일이 있으셨나 보내요. 힘들고 지칠 때는 가만히 누워 있는게 휴식이죠. 쉴 때는 피곤하면 자고 배고프면 밥 먹고 해야 될 듯 하네요. 버티고 버티면 심적으로 감당이 안돼요. 제가 그랬거든요.

    지금 어떤지 한번은 생각해 보세요.

  • 저 정말 무기력함에 배달 시키고 유튜브보고 쓰레기 안 치우고 막 그렇게 살았는데 하루만 딱 일어나서 일도하고 저같경 청소하고 다 버리고 빡빡 닦고 하니까 살 힘이 생겼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