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당신에게행운이가득하길~
식사를 하고 난후 바로 눕는 습관을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아이들과 저녁 식사를 맛있게 먹었는데 작은 아들이 바로 눕더라구요. 그래서 식사를 하고 난 후에는 바로 누우면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건강에 안좋을수 있다고 말을 해도 귀찮은지 그냥 누워 있더라구요. 혹시 식사후 바로 눕는 습관은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바로 눕게되면 위액이 역류하여 위건강에 좋지않기때문에 식후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을 고치려면,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활동을 권장하세요.
가벼운 산책이나 놀이를 통해 소화를 돕고,
누우는 습관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