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싹나게 되면 왜못먹나요?

어릴때도 감자에싹나면 부모님이 그냥 버린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감자싹나게 되면 왜 못먹는건가여 ? 그부분만 자르고 먹으면안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장한딱새184입니다.

      독성물질 알칼로이드가 감자싹에 있습니다. 싹이 난 부분을 잘라서 먹어도 되지만 가능하면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러블리한후루티285입니다.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Solanine)이라는 독소가 있어서 잘못 먹으면 식중독에 걸립니다. 하지만, 감자의 싹을 도려내고 먹으면 안전해요. 다만, 싹을 도려낼 때 눈 부분이 남지 않도록 말끔히 도려내야만 합니다. 그리고 오래보관한 감자도 초록색으로 변하는 부분이 생기는데 이곳도 마찬가지로 솔라닌성분이 많기때문에 도려내고 드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