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사랑니 발치 후 실밥안빼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오른쪽 위아래 사랑니 발치하고 오늘 왼쪽 위아래 사랑니를 발치했는데 오늘 발치하면서 저번에 뽑은 곳 실밥을 풀어주시는 줄 알았는데 지금 보니까 그대로 있네요 다음주에 또 실밥 풀러 가긴했는데 원래 양쪽 한번에 실밥을 뽑나요? 이렇게 되면 오른쪽 실밥을 2주넘게 달고있어야 하는거라 궁금합니다. 의사 선생님이 바쁘셔서 깜빡하신 것 같기도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네 바빠서 깜빡했을 수도 있는데 실밥이 1주일 더 남아있다고 큰 문제가 생기는 건 아닙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잇몸 치유가 더 원활히 될 수 있도록 2주 뒤에 봉합실 푸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방향이든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되도록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녹는 봉합사여도 제거 권장드립니다. 다시 내원 일정 있다면 해당일에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