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30대 중반인데 잇몸퇴축이 많이 심한가요?

30대 중반인데

잇몸이 안좋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얼마나 안좋은건가요?

칫솔질은 당연하고 관리팁이 있는지

한번 내려앉은 잇몸은 복구가 어려운걸로 아는데 고민입니다

  • 1번 째 사진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엑스레이 사진으론 잇몸 상태를 직접적으로 알 순 없고 다만 더 중요한 잇몸뼈 상태 체크가 가능합니다. 나이대에 비해 잇몸뼈가 조금 흡수가 빠른 편이긴 합니다. 이는 잇몸 상태에도 영향을 물론 줍니다.

    채택 보상으로 10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