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굴뚝새243
배우자가 잦은 술로 인해 간수치가 높습니다. 간 해독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 뭐가 있을까요?
아침에 당근을 쪄서 생수 약간 넣고 연하게 해서 매일 먹습니다. 그랬더니 간수치가 조금 내려갔더라구요.
지방간도 있고 더 노력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정제탄수화물 먹지 말라고 하고 기름진 것도 안 먹어야 하는데 쉽지는 않은가봐요. 간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어떤 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당근을 쪄서 드시고 간수치가 조금 내려갔다니 다행입니다. 지방간과 높은 간수치 관리를 위해 식습관 개선은 매우 중요하며, 정제 탄수화물과 기름진 음식을 줄이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도 잘 이해가 됩니다.
간 해독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적인 측면의 식재로로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식이섬유가 풍부한 신선한 채소와 과일이 좋습니다. 특히, 양배추, 브로콜리 등과 같은 배추과 채소는 지방 흡수율을 줄여 지방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 등 건강한 기름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도 간 해독 기능을 돕는데 이롭습니다. 단백질은 간세포 재생에 필요하므로 살코기, 생선, 두부 등으로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 해독 및 간 피로해소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호두, 아보카도, 비트 등이 대표적이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