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기만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한가로운 목요일 밤 입니다.
고기만 먹는 다이어트가 있다고 하던데요
진짜 고기만 먹어도 다이어트가 되는게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카니보어 다이어트는 고기, 생선, 계란 등과 같은 동물성 식품만을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은 극도로 제한해 체중 감량과 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심혈관 질환, 신장 문제, 영양 불균형 등의 건강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초기에 체중 감량에는 효과적이지만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부족하여 면역력 저하와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기만 먹을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영양불균형에 의한 체중 감소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좋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