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꼭대기 층인데 너무너무 더워요

마치 건물이 더위를 머금고 있는것처럼 저녁에도 너무 덥네요. 원래 꼭대기층은 제일 더운게 맞나요?

한 층만 내려가도 덜 더운거 같은데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보통 탑층은 여름에는 엄청 덥고 겨울에는 엄청 춥습니다. 건물 꼭대기 층은 옥상인데 태양열이 하루 종일 옥상 콘크리트 슬래브를 달구게 되고 이 뜨거운 열기가 단열재를 통과해 천장 면을 통해 집 안으로 그대로 전달됩니다. 그러다보니 탑층은 더운 것이죠 

    채택 보상으로 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맞아요 위층은 햇빛을 바로 받아서 엄청 더워요

    에어컨 끄면 냉기도 바로 사라져요

    특히 오피스텔은 중앙에서 제어하는 경우가 많아서 에어컨도 덜 시원한 경우가 많더라구요ㅠㅠㅠ

    어둡더라도 암막커튼 치면 살짝이라도 덜하실거에요ㅠㅠㅠㅠ

  • 원래 최상층은 옥탑방 느낌으로 햇빛을 받아 가지고 잠열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라 덥습니다. 비추합니다.

    오히려 위에서 몇층 아래가 좋아요.

  • 꽃등심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맨 위층이라고 해서 무조건 덥지 않아요.

    전 오피스텔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왔는데요.

    전에 꼭대기 층 살던 게 너무너무 그립네요.

    아마 환기 시스템 문제일 거 같아요

  • 주로 햇빛이 직사광선으로 더 잘 들어와 열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층부는 환기·통풍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열이 머물기 쉬워 체감온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저도 꼭대기층인데...바람도 시원하지 않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