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유난히노는꽃등심
마치 건물이 더위를 머금고 있는것처럼 저녁에도 너무 덥네요. 원래 꼭대기층은 제일 더운게 맞나요?
한 층만 내려가도 덜 더운거 같은데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삐닥한파리23
네 보통 탑층은 여름에는 엄청 덥고 겨울에는 엄청 춥습니다. 건물 꼭대기 층은 옥상인데 태양열이 하루 종일 옥상 콘크리트 슬래브를 달구게 되고 이 뜨거운 열기가 단열재를 통과해 천장 면을 통해 집 안으로 그대로 전달됩니다. 그러다보니 탑층은 더운 것이죠
채택 보상으로 1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많이존경받는칼국수
맞아요 위층은 햇빛을 바로 받아서 엄청 더워요
에어컨 끄면 냉기도 바로 사라져요
특히 오피스텔은 중앙에서 제어하는 경우가 많아서 에어컨도 덜 시원한 경우가 많더라구요ㅠㅠㅠ
어둡더라도 암막커튼 치면 살짝이라도 덜하실거에요ㅠㅠㅠㅠ
아무르티그로
원래 최상층은 옥탑방 느낌으로 햇빛을 받아 가지고 잠열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라 덥습니다. 비추합니다.
오히려 위에서 몇층 아래가 좋아요.
벌꿀오소리의하루
꽃등심 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맨 위층이라고 해서 무조건 덥지 않아요.
전 오피스텔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왔는데요.
전에 꼭대기 층 살던 게 너무너무 그립네요.
아마 환기 시스템 문제일 거 같아요
기막히게뛰어난데이지
주로 햇빛이 직사광선으로 더 잘 들어와 열이 축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층부는 환기·통풍이 상대적으로 어려워 열이 머물기 쉬워 체감온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저도 꼭대기층인데...바람도 시원하지 않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