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차 석유파동은 무슨 원인때문에 발생했었던건가요?
석유라는게 현재 생존해있는 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필요한 원료이기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하지 않아도 다 아시겠지만 작년과 같이 석유값이 폭등해버리면 정말ㅠㅠ너무 살기 팍팍해 집니다.
그런데 과거에 석유파동이 있었다던데 1차 파동은 그렇다치고 2차 석유파동(1979년부터 1981년까지)은 왜 다시 발생했던 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경제
석유라는게 현재 생존해있는 인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필요한 원료이기때문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하지 않아도 다 아시겠지만 작년과 같이 석유값이 폭등해버리면 정말ㅠㅠ너무 살기 팍팍해 집니다.
그런데 과거에 석유파동이 있었다던데 1차 파동은 그렇다치고 2차 석유파동(1979년부터 1981년까지)은 왜 다시 발생했던 건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