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소염제나 항생제 등 약 먹으면 원래 속이 쓰린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X

복용중인 약

X

밥을 먹고 안 먹고 차이보단 좀 억지로 많이 먹어야 속이 안 쓰려요ㅠ 원래 약들이 먹으면 이렇게 쓰린가요? 시중에 파는 탁센, 타이레놀은 잘 안 그러긴한데 가끔 컨디션 안 좋을 때 먹으면 속이 안 좋더라구요 특히 소염제나 항생제류는 더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소염진통제나 항생제는 기본적으로 위장장애 부작용을 가지고있습니다. 때문에 공복복용시 위장장애나 속쓰림과 같은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식후에 복요하시는걸 권해드리는편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경 약사입니다.

    네, 소염진통제는 원래 빈속에 먹으면 속이 많이쓰리구요. 항생제도 위장장애 유발 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밥 먹은 직후 드시면 덜 하실 겁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원래 위장장애 같은 것들이 잘 나타날 수 있는 성분들입니다. 특히 빈속에 드시면 더 그럴 수 있고요. 그래서 위장약을 추가하거나 식사를 하신 후에 복용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타이레놀은 속이 쓰릴 일은 없습니다만 탁센같은 소염진통제는 위점막 보호물질 생성을 방해합니다. 그 때문에 위산이 위벽을 자극해서 속이 쓰리게 됩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셔야 위산이 위벽을 덜 자극해서 안쓰리게 됩니다. 물론 안쓰린 분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