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오세훈, 광운대역 점검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정직한개미새70
고구마랑 우유랑 같이 먹으면 좋은가요?
우유랑 같이 먹으면 안좋은 음식이 꽤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 음식이랑 궁합이 안맞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에는 여러 가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를 시키는 과정에서 이 영양분을 흡수를 해야 되는데 우유와 같이 드셔서 경우에 이 영양분을 흡수 되는 것을 방해 하기 때문에 같이 드시면 안 좋습니다
• 고구마와 우유는 함께 먹으면 부족한 영양성분을 서로 보완할 수 있다. 우유에는 고구마에 없는 단백질, 칼슘이 풍부하고, 반대로 우유에 부족한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은 고구마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나트륨이 많은 김치를 고구마와 함께 섭취할 경우 섬유질·칼륨이 김치의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킨다. 두 식품 외에 비타민C가 풍부한 귤 역시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체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0/27/202110270188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