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바다의 물고기들은 목이 마를까???

물속에서 사는 물고기들은 항상 물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렇다면 물고기들도 목이 마름을 느낄까요? 느낀다면 어떻게 물을 마실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고기는 물 속에 살아도 수분 부족 상태가 될 수 있고 특히

    바닷 물고기는 물을 자주 마시며 바닷물에서 물은 흡수하고 과도한 염분은 소변으로 배출합니다.

  • 바다에 물고기들도 갈증을 느낍니다. 그래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바닷물을 마십니다. 그리고 아가미와 소변을 통해서 소금기를 배출하면서 수분을 유지를 하고 염분 농도를 낮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