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핑

사랑핑

채택률 높음

한 달 보통 얼마나 지출하시나요?:)

한 달 보통 얼마나 지출하시나요?

30대 초이고 자취 중입니다!

식사는 밖에서 사먹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절약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다른 분들은 보통

어느 정도 지출하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이러한 저축액은 다를듯 합니다. 현재는 여러가지 대출로 인하여 이자와 원금을 갚으면서 저축의 비율을 따로 정해두지 않고 있습니다만 사회초년생때는 가능한 80~90% 저축하도록 노력한 듯 합니다. 다만 이때는 주거비가 세이브 되어서인듯하며, 주거비를 제외하면 그래도 60~70%는 저축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다들 사는거 비슷합니다

    동거나 결혼이 아니라면 혼자사는데에 먹는거 만큼 많이 들어가는게 없겠죠

    10년전 이나 20년 전이나 비슷합니다 월급 100만원 받을때 음식값도 결국 비슷하고요

    그러고 보니 10년전에 점심식사값아끼려고 편의점 도시락 먹거나 3000원짜리 짜장면집가서

    짜장면에 공기밥하나 먹었던게 생각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