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비누를 왜 잘 사용 안하는건가요?

요즘은 비누를 왜 잘 사용 안하는건가요?

10년~20년 전에는 비누로 세수도하고 머리도 감고 많이 사용했던거 같은데

요즘엔 다 각각 용품들이 따로 있고 비누는 거의 안쓰더라고요.

비누가 쇠퇴하게 된 이유가 뭘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에는 바디면 바디워시 헤어면 샴푸등 다양한 세정 제품이 나와서 그걸 쓰는거 같아요 비누로 얼굴을 닦으면 메이크업도 잘 지워지지않고 뽀드득만 거리는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 샴푸에 비해 비누는 새정력이 딸어지는것 같아요.

    샤워도 비누로허면 촉촉함보단 건조함이 남구요.

    요샌 많은 제품들이 용도에 맞게 성분들도 좋은것들 많이 나오니 골라서 쓰는 것 같아요.^^

  • 저의 경우는 좋은 향이 기분 전환에 좋아서 향 위주로 제품을 구매했었는데요. 요즘은 워낙 향이 좋은 제품도 많고 기능성이 우수한 제품도 많으니까요. 그리고 세안도 선크림을 필수라 생각하니까 세정력이 더 좋은 걸 사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근데 몇년 전에 온몸에 두드러기+가려움이 생겨서 수두나 빈대 같은거에 물린건 줄 알고 피부과에 가니까 땀띠라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추천 받은게 비누였어요. 비누가 모공각화증에 좋다고. 그래서 비누로 샤워를 하다보니 작은 쥐젖들도 사라졌어요. 그 후로 샤워는 다시 비누로 하고 있습니다. 비누 추천해요

  • 저도 바디는 비누로 사용하는데요

    샴푸는 비누로 대체되기 어렵습니다. 비누로 하면 거품이 잘 안 나요. 비누보다 샴푸를 쓰는 이유는 샴푸가 세정력이 좋기 때문이죠.

    그리고 비누를 잘 안 쓰게 되는 이유는 비누는 마지막 남은 부분 처리가 꼬롬해서 그래요. 새 비누에 붙여 쓰곤 하는데 보기에 별로 안 좋고 난감하죠. 깔끔하게 리필해서 쓸 수 있는 바디워시나 핸드워시가 미감적 실용적 면에서도 훨씬 낫습니다. 지금 쓰는 비누 다 쓰면 다시 바디워시를 쓸 거에요.

  • 저는  공공장소에서는 타인이 쓰던 비누는 뭔가 찝찝해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교차 감염 이런거 나지 않을가 하는 그래서  짜는 폼 타입 이런게 많은거 아닐까요 

    비누가 물에 물러지니 보관 유지가 불편해서도 이유인거 같아요 

  • 비누가 나빠져서라기보다는 샴푸, 바디워시, 폼클렌저 등 용도별로 제품이 다양해지면서 사용감과 편의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요인으로 보입니다. 비누는 세정력이 강해 피부나 모발이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고, 보습 성분이 들어간 전용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커진 이유도 있습니다.

  • 너무 풍족하 져서 그런거 아닐까요?

    손씻는거 조차 전용 제품을 사용하잖아요. 이젠

    너무 풍족해서 그란거 같아요. 저도 어릴땐 비누로 다 씻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