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탈퇴한 사용자
어제 뉴스를 보다가 얼핏 들은 이야기인데 한국에서도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을 수 있다고 하던데 어제 오로라가 관측되었나요? 한국에서 오로라를 볼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조훈 전문가입니다.
한국에서 오로라를 볼수 있었던것은 태양의 극대기에 따른 활동이 활발하게 되면서 관측을 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보통의 오로라는 위도 65~70도지역에서 관측을 할수 있지만 예상치 못한 이런 극대기 시기에는 볼수 있습니다!오로라는 주로 봄과 가을철에 가장 잘 관측되며 밤9시에서 새벽3시 사이가 가장 활발하게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맑고 구름이 없는 날씨가 가장 관측하기는 좋긴 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