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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심한테리어2
세심한테리어223.11.19

현재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어떻게 유명해졌을까요?

리그오브레전드는 우리나라에 넘어올 당시만해도 그래픽이나 게임이 전반적으로 저조해 보엿는데 리그오브레전드가 갑자기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드는 노하우는 무엇이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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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알쓸신잡입니다.

    일단 롤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는 접근성을 높여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시작하기 쉬웠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캐릭터, 스킨, 게임 모드 등을 업데이트하여 게임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유지했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를 통해 게임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 롤의 큰 강점 중 하나였습니다. 이게 없었다면 지금의 롤이 있었을까도 싶네요.

    또 롤이 전 세계적인 e스포츠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하며,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롤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치르치르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한 이유 정리해드릴꼐요!

    1. 게임의 품질과 균형: 리그오브레전드는 게임의 플레이 및 전략적 요소에 대한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아이템, 다양한 전투 및 전략적 요소가 게임에 포함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2.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 리그오브레전드는 팀 기반의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다른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상대 팀을 이기는 것이 목표이며, 이에 따른 강렬한 경쟁과 전략적인 플레이는 많은 유저들에게 매력적입니다.

    3. 전략적인 e스포츠 시장의 성장: 리그오브레전드는 e스포츠 시장의 성장과 함께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프로플레이어들의 경기가 생생한 방송으로 중계되고, 대회와 이벤트가 개최되는 것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인기를 높였습니다.

    4. 커뮤니티와 소셜 요소: 리그오브레전드는 커뮤니티와 소셜 요소를 강조합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은 팀원과 소통하고 협력해야 하며, 게임 외부에서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경기 결과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와 소셜 요소는 게임의 인기를 높이는 데에 기여하였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가 처음에는 그래픽이나 게임의 퀄리티 면에서는 높지 않았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게임의 품질을 향상시켰고, 전략적인 마케팅과 e스포츠 시장의 성장과 함께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꾹!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성실한파카266입니다.

    우선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장르 즉 aos장르의 탄생부터 이해하면 좋을거같네요

    우선 전세계적인 게임붐이일어난건 스타크래프트 를 빼놓을수없조 근데 그게임의 아버지격인 워크래프트 역시 지나칠수없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 이라는 여러게임장르를 알고계시나요? 그것처럼 워크래프트에도 그런 유즈맵 게임이 많이 존재하는데요

    워크래프트 밀리 게임의 경우 스타와 동일하게 자원 채굴뒤 건물을짓고 유닛을 생산하여 적과싸우는 방식은 동일하지만 영웅이라는 존재가 스타와 다르게 존재합니다 영웅의 레벨을 올릴수있고 레벨에따른 스킬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이것은 유닛생산뿐만이아닌 중요 전략이 되는데요

    워크래프트 유즈맵중에 dota 라는 유즈맵 게임이등장합니다 자원 채굴과 건물을짓고 유닛을 생산하는 과정을 생략한거조 게임이 심플해지고 영웅 컨트롤만하면되는 심플한 플레이방식이 유행을 시작하고 밀리게임보다 더큰 인기를 끌게됩니다 이후 국내에선 카오스라는 유즈맵이 탄생했고 병력은 알아서생산되면 영웅만 컨트롤하여 적진영을 부시는 aos라는 장르가 탄생하게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개발진중 중요멤버는 바로 도타 게임개발자이구요 블리자드와 협업하려하엿으나 블리자드

    워크래프트 영웅 들의 스킬들은 블리자드의 지적재산권이기때문에 블리자드측에서 협업을거부

    이후 만들어진게임이 리그오브 레전드 입니다

    워크래프트를 통한 유즈맵방식의 게임이아닌

    사실상 최초의 aos게임의 탄생이된거조 이미 이장르의 게임을 즐기던사람들은 자연스럽게 게임을 접하게된거고 이는 물론 시장점유율로 승부가 난거라고 생각합니다 에초에 워크유즈맵도 도타를 하는 사람은 도타만하고 카오스를 하는사람은 카오스만 했거든요

    즉 게임자체의 챔프 이해도가 중요하듯이 두가지게임을 모두 할필요가 없었던거조

    즉 빠른시장점유율이 리그오브레전드의 성공 비결이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게임의 세계관 역시 중요한데

    이부분역시 좋은 세계관을 만들었기에 성공비결이라 볼수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