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초음파 검사 후 저당 식단,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초음파 검사 결과, 의사 선생님께서 혈당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저당 식단을 권유하셨습니다... 평소 단 음식을 즐겨 먹는 편이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저당 식단이 실제로 혈당 관리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그리고 초음파 검사에서 혈당 문제로 진단받은 경우, 저당 식단 외에 다른 효과적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식단 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 외에 운동도 병행해야 하는지, 아니면 약물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ㅠㅠ... 저당 식단을 한다면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고, 피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식단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예시도 부탁드립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 계시다면, 어떻게 혈당 관리를 하셨는지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당 식단은 혈당 급등을 막아 인슐린 저항 개선에 도움을 주면
유산소 근력운동 병행시 효과가 시너지가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