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사 실기 준비는 어떻게 하는 것ᆢ

필기 시험을 보고 1차 실기는 떨어졌네요 너무 안일하게 생각을 하고 보았는데ᆢ결과는 ᆢ어떻게 공부를 하고 계신가요ᆢ 또는 합격하신 분들의 조언이 필요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전기 산업기사 실기는 필기랑 다르게 주관식 단답형과 계산식의 비중이 크죠. 그래서 기출문제를 완벽히 이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만만하게 봤다가 떨어졌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최소 10개년 기출문제를 오답노트 위주로 3회독 이상 반복하는 공식 같은 공식으로 공부했습니다. 특히 도면이나 시퀀스 제어 부분은 눈으로만 보지말고, 회로를 직접 그려보면서 공부하는게 도움이 됬습니다. 이번 탈락에 너무 낙심하지 마시고, 하루에 정해진 분량의 공부를 꾸준히 하시면 분명 합격하실 겁니다. 다음 시험에는 분명 좋은 결과 있으실 겁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

    기출 13개년도를 공부했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은 7년차만 봤습니다 그사람은 계속 떨어지고 저만 붙었었네요

    그리고 기출 평균70점이상 나와야합니다 기출만 뚫어도 합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