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일반적으로 구운 음식이 좋을 까요 아니면 삶은 음식이 좋을 까요?
안녕하세요
사람들이 모두 알다시피 튀긴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면 튀긴 음식이 아닌 구운 음식과 삶은 음식중에 어느 음식이 좀 더 건강에 좋을 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름에 구운 음식보다는 삶은 음식이 발암물질의 위험 및 열량이 더 적기때문에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구운 음식과 삶은 음식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구운 음식은 기름을 적게 사용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지만, 고온에서 구울 때 발암물질이 생성될 수 있으므로 특히 고기를 구울 때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삶은 음식은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영양소 손실이 적고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으나 일부 영양소는 물에 녹아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은 음식이 영양소를 잘 보존하며, 건강에 더 유리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