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정도의 자산이 있으면...아이둘 키우기 부족하지 않을까요?

얼마의 자산이 있으면 경제적으로 여유잇을 수 있을까요?

조건..궁금합니다.

아이 둘 기르고 있는 기준으로요.

많으면 많을 수록 좋겠지만

최소금액 마지노선이 궁금해요.

예를 들어 자가인 집을 소유하고 있고 매월 얼마를 벌며

금전자산은 어느정도 ..이런 식으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말씀하신 부분을 5년째 시뮬레이션 하면서 고민 중인데요. 일단 최소는 현재의 지출 생활비라고 봅니다. 최대는 사실 없다고 큰 의미 없을듯 하구요. 최소 비용을 산정할때는 예비비로 노동 소득없이 10년간 살돈도 필요할듯 하네요.

    채택 보상으로 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집집마다 개개인의 기준이 다르므로 금액의 마지노선이 있는건 좀 애매하지만 보통집의경우 부부합산 600~700정도는 수입이 되어야 여유있게 생활이 가능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