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지원금 신청하라고 톡이 오던데 이런 사람은 받을수 있는건가요?

고유가 피해지우너금은 하위 70%가 받을수 있다고 하던데요. 지원금 신청하라고 톡이나 문자 오는걸 보니 이렇게 오는건 받는 사람이라서 오는거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유가지원금을 신청하라는 톡을 받으셨다면 일단 해당되는 대상이기 때문에 톡이 오는 것입니다.

    간혹 해당이 되지 않는데 사전에 알림 신청을 하셨다면 아마 해당되지 않는 사유와 함께

    거절이 될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그건 아니고 무조건 암ㄷㆍ에게나 보냅니다

    그래서 그런 문자를 받았다곶하위 70%에 속하는건 아닙니다

    조회를 해봐야만 알수 있어요

  • 고유가 지원금 문자는 대상이 되어서 오는것이 아니고 혹여나 신청을 잊어버리거나 하지 않을수도 있기때문에 신청날짜에 맞춰 신청을 하라는 의미에서 오는 것입니다. 신청을 해야 지원금을 받을수 있는지 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 하위 70%가 아니고 거의 모든 사람에게 보낸다고 보면됩니다 제자신도 하위 70%안에 든다고 생각했는데 형집에 얹혀살면서부터 이번 지원금뿐만 아니라 근로장려금도 계속 못받았습니다

  • 아닙니다. 꼭 받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신청하라고 카드사나 이런 곳에서 카톡이 오는데 대상이 아니면 신청을 하더라도 대상이 아니라고 나오더군요. 저도 알림이 많이 와서 신청해봤는데 대상이 아니라고 떠서 못 받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해당 안내는 지원대상에게 온다기 보다는 그냥 모두에게 온다 보시는게 맞습니다. 대상은 소득 하위 70%인데 이 부분은 한번 계산해봐야 하는게 맞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