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을 쟀을 때 계속 저혈압 나오는데 괜찮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머리가 어지러울 때마다 혈압을 측정했을 때,

혈압이 80/60대로 많이 나오는데 괜찮을까요?

저혈압나올때 정상 혈압으로 갈 수 있는 방법 추천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래 내과 전문의입니다.

    혈압을 인위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은 저혈압 쇼크와 같은 상황일 때만 하게 됩니다.

    원래 혈압이 낮은 경우 약물로 혈압을 정상화 시킬 경우 부작용이 크므로 하지 않습니다.

    혈압이 낮은 사람은 대부분 저체중이거나 근육량이 적은 경우가 많으므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