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아하918765
가래가 많이 나오는데 좋은 차라 던지 음식있을까요?
병원에 가는 것이 최선이지만 병원에서 약먹늕것 외에 집에서도 가래와 기침에 좋은 차나 음식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특히 밤에 잘 때 가래가 많이 나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가래와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꿀과 레몬을 섞은 따뜻한 물, 생강차, 그리고 배즙 등이 있습니다. 꿀은 항염 효과가 있어 기침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생강은 진정 효과가 있어 기침을 완화하는데 유용하며, 배즙은 수분을 공급하고 가래를 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따뜻한 수분 섭취는 기도를 촉촉하게 유지하여 가래 배출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자연 요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래나 기침에 좋은 차나 음식으로는 도라지차, 배즙또는 찐 배, 생강차, 무즙에 꿀탄 차, 유자차 등이 도움이 되며 밤에 가래가 심하면 머리 살짝 높이고 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