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타고 중간에서 늘 내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저랑 집의 방향이 비슷한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데 술자리이후 매번 택시를 잡으면 거기서 내려달라고 하더라구요 물론 혼자타도 그 방향으로 지나가긴 하지만 당연하다는듯 내려달라고 하고 그게 수십번 반복됬는데 커피한잔 사는일이 없어요 약간 얄미운데 어떻게하죠 다음에는 태워주지 말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자분이 너무 잘대해주니까 호의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네요 지나가는 말로 나도 누가 태워주면 좋겠다나 커피한잔 사라는 식으로 푸쉬를 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친구는 절대로 고마움을 느끼지도 표현도 안할거 같아요

    채택 보상으로 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술자리에서 택시를 먼저 부르고 택시가 올 때 되면 아무 말하지 말고 그냥 나와서 택시 타고 혼자 집에 오세요

    그러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술자리에서 꼭 먼저 가겠습니다 이렇게 안 해도 다 서운해 하지 않아요 누가 먼저간지 잘 몰라요 배 아파서 집에 갔다고 그러세요

  •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 줄 아는 경우가 있죠.

    고맙단 말 한마디나 커피 한 잔도 없었다면 서운할 만합니다.

    다음부턴 자연스럽게 각자 가자고 해보세요.

  • 진짜 얄밉기는 하네요. 호의를 베풀면 그게 자기의 권리인 것 마냥 행동하는 부류 같아요. 그냥 혼자

    택시타고 집에 가세요. 그런 사람들은 손절하는 것이 답입니다. 내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친구에요.

    기본적으로 커피 한잔이나 택시비를 조금이라도 보태려고 하는 노력이라도 해야 하는 것이

    인간적인 도리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