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있는 날 집안 환기를 해도 되나요?

요즘 핸드폰으로 황사 경보가 오는데요. 하루종일 문을 닫고 있으면 환기가 안되서 집 안 공기가 답답하더라고요. 황사가 있어도 10분정도 환기는 괜찮을까요? 혹시 환기하기에 좋은 시간이 있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황사 있는 날 집안 하루 종일 문 닫고 있으면 실내 공기 질 더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농도 낮은 시간대 5~10분 정도 환기시키는게 더 낫습니다. 그래서 이른 아침 오전 6~8시 정도 시간대 맞동풍 부는 앞, 뒤 베란다 문 열어두고 5~10분 정도 지난 후 다시 닫아주는게 집안 환기나 공기에 더 도움 됩니다. 공기청정기 가동하는 조건이라면 환기 전 잠시 끄고 환기 후 공기청정기 강풍으로 20~30분 정도 가동하는게 더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황사 있는 날에도 5분정도 환기해주는게 좋아요. 집안에 오래된 공기는 우리가 생각하는것보다 더 안좋다고 봤어요. 잠깐 환기 시키고 공기청정기 작동시키는게 좋아요

  • 황사가 있어도 환기를 해야합니다. 실내 공기도 생각보다 안좋습니다. 오래된 인조가죽 쇼파나 아기매트 등에서 떨어진 분진 등도 둥둥 떠다닙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실내 공기 중 해로운 물질도 많습니다. 미세먼지 있는 날도 환기는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 황사가 심해도 문을 아예 안열면 실내 오염도가 더 올라가서 아주 잠깐이라도 창문을 여는게 낫다네요 대신 10분은 길고 한 3분정도만 아주 짧게 열고나서 바로 공기청정기 세게 돌리시는게 좋아요 시간대는 대기 정체가 심한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은 피해서 낮시간에 아주 잠깐만 하는게 그나마 낫다더군요.

  • 황사가 있어도 환기 시키는게 더 중요합니다

    가급적이면 새벽시간대에 열어주세요

    그게 조금이나마 더 낫습니다

    걱정마시고 환기시키세요

  • 황사 경보 수준이면 가급적 창문을 닫는 게 좋지만, 많이 답답하다면 농도가 잠시 낮아지는 시간(비 온 직후·바람이 강하게 불어 지나간 직후·앱 수치가 ‘보통’ 이하일 때) 5~10분 정도 짧고 강하게 맞통풍은 가능합니다.

    환기할 땐 한 번에 확 열고 짧게 끝내고, 도로변은 피하고 창문 근처 먼지는 바로 닦아주세요.

    환기 후에는 공기청정기 강풍 30분 이상 가동 + 필터 상태 점검해주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