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가 쏟아져 내리네요. 괜찮은 건가요 ?

가상화폐가 쏟아져 내리는데 괜찮은 건가요 ?

아니면 폭등전 개미털기를 하고 있는건가요 ?

조금은 불안합니다. 조언을 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의 급락은 고금리 장기화 우려와 글로벌 자금의 AI 주식 시장 쏠림 현상 등 복합적인 거시경제 요인으로 인한 일시적 후퇴일 수 있으나 변동성이 극도로 큰 자산 특성상 단순한 개미털기 장세로만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암흑기가 온거같기는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가상화폐의 하락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혼재 되어 있습니다.
    우선 디지털금의 역할로서 비트코인의 네러티브가 최근의 지정학적 리스크에 역할을 못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관 자금의 유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요소들이 이번 하락의 요인으로 지목 되고 있지만 이는 언제나 후행적으로 따라오는 뉴스라고 판단 합니다.
    개인적으로 향 후 지정학적 리스크 제거, 금리 긴축 이슈 완화가 나오면 방향성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