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을 무엇을 먹을지 고민입니다

날도 슬슬덥고 가만히있어도 짜증나는 계절이 돌아오고있네요 시원한 음식 추천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냉면은 안좋아해서 냉면빼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날이 더워져서 짜증이 날 때일수록 영양사로서, 수분, 단백질, 비타민 균형을 꼭 챙겨주시길 권장드립니다.

    냉면을 제외하고 몸의 열을 내리면서 영양까지 잡은 몇 가지 시원한 음식을 제안드리겠습니다.

    1 ) 추천드릴 메뉴로는 초계국수가 있습니다. 기름기를 뺀 닭가슴살로 고단백을 채울 수 있으며, 육수에 든 식초의 구연산 성분이 피로 해소와 식욕 증진에 좋답니다. 성질이 찬 메밀면을 곁들이시면 몸의 열을 내리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2 ) 신선한 채소에 연어나 새우를 얹은 포케, 샐러드 파스타를 추천드립니다. 아삭한 식감이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며, 오메가3와 식이섬유가 든든합니다.

    3 ) 가볍고 소화가 잘 되는 시원한 도토리묵밥도 좋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수분 함량도 높아서 갈증을 해소해주고, 여기에 계란말이나 두부 구이를 챙겨주시면 부족한 단백질까지 보충할 수 있겠습니다.

    저녁은 시원하고 균형 잡힌 영양 식단으로 무더위를 극복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 보상으로 20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