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시거나 즐겨먹는 음식이있나요?
엄청많은 음식중 좋아하시거나 즐겨먹는 음식이 있나요? 햄버거나 해물탕 고기 치킨 등등 여러분들은 어떤음식을 좋아하고 즐겨드시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영양사 입장에서 수 많은 음식 중 가장 애정하고 즐겨먹는 음식을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치킨입니다..! 보통 치킨이라고 하면 칼로리가 높고 기름진 배달 야식을 먼저 떠올리시겠지만, 사실 닭고기 자체는 영양적으로 우수한 고단백 식품이거든요. 그래서 저는 조리법을 조금만 타협해서 기름에 튀긴 프라이드 대신 오븐에 담백하게 구워낸 치킨을 주로 즐겨 먹는답니다.
부드러운 다리살, 단백질이 풍성한 가슴살을 고루 섭취하면서 영양균형을 맞추는 재미가 있죠. 물론 가끔 바삭한 튀김옷이 당길 때도 있으나, 그럴때는 신선한 채소 샐러드를 곁들여서 부족한 식이섬유, 비타민을 채워주기도 합니다.
맛, 영양, 스트레스 해소까지 잡아주는 치킨은 정말 포기할 수 없는 배달 소울푸드중에 하나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는 요즘 닭다리살을 즐겨먹어요.
체중조절하려고 닭가슴살 먹었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꾸준히 먹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닭안심도 닭목살도 먹어봤는데 닭다리살 만한게 없습니다.
체중조절이 드라마틱하게 나타나진 않지만, 이게 꾸준히 먹을 수 있어서 아침과 저녁은 닭다리살에 샐러드와 올리브를 먹고 점심은 자유식으로 먹어요.
오늘은 소고기 무한 뷔페에 와서 살치살이랑 부채살, 등심, 업진살, 우삼겹을 실컷 먹었네요.
닭다리살 먹다가 소고기 먹으니 맛이 배가 되네요.
맛있는 식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