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긴급 자문 구합니다] 매복 사랑니 발치 후 통증 양상과 증상이 이상해 문의드립니다.
06/10 전신 마취후 매복사랑니 4개 전체 발치 하였습니다.
06/16 실빱 제거 하였습니다. 뭉뚝한 주사기를 주면서 사랑니 발치부위 물로 헹구라고 하셨습니다.
여기까지 1주일의 기간동안 양쪽 코 안에서 피가 나오고 불쾌감 및 코가 아팠으며, 특히 왼쪽이 심했습니다. 혀 3 분의 1 마비? (오른쪽) 증상 지속중 (혀가 뜨거운거에 데이면 그 얼얼한 느낌과 멘솔처럼 쏴한 느낌? 지속 및 미각 이상과 발음 샘)
06/16 저녁 입안을 헹구는데 덩어리 같은게 계속
지속적으로 나왔습니다.
06/17 오전부터 왼쪽 사랑니 발치 한 데 입 안이 붓기 시작하고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실빱 뽑기전엔 통증이 심하진 않음)
병원에서 준 주사기로 음식물을 빼려고 보니 이미 구멍이 심하게 나있었고 피가 약간 나고 있었습니다.
오른쪽도보니 오른쪽은 왼쪽보단 구멍이 크진 않습니다.
또 오늘 입안을 헹구는데 위에 기재드렸던 것 처럼
특히 더 불편했던 왼쪽 콧구멍에서 물방울이 나왔습니다. (약간..)
현재 시간이 시간인지라 치과 운영시간도 종료되어.. 혹시 드라이소켓과 상악동 천공이 맞는지 긴급하게 문의드립니다. (혀 감각 이상은 하치조 신경 또는 설신경? 손상 일 것이라 사료됩니다.)
사진 첨부 드리오니, 자문 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