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갸름한가재156
갸름한가재15622.09.11
검은콩을먹으면 흰머리에 좋다는데?
검은깨,검은콩 등 검은색 곡류를 매일먹으면 흰머리에 좋다는 얘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영양상 밸런스를 지켜줘 괜찮은건가요?
민간으로 말하는것중 진짜효과가 있는걸까요?
흰머리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1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검은콩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영양소가 탈모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있으나,
흰머리가 검게된다는 쪽으로는 관련된 논문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흰머리의 경우 멜라닌색소가 줄어듦도 있으나 스트레스와 같은 부분도 있기에,
우선 스트레스관리가 우선적으로 되어야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