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국장보면 이제 코스닥이 날라갈까요?

오늘 국장보면 코스피는 하락하고 코스닥이 오르더라구요

이제 코스피는 저물고 코스닥이 날라가는 건가요?

아니면 일시적인 기술적 반등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닥이 하루정도 상승한 경우는 올해에도 많았습니다. 즉 금일 하루 상승했다고 해서 코스닥지수가 연이어 강세라고 갈것으로 보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금일은 그동안 코스닥 소부장이 5월말부터 약세를 이어져오면서 상대적으로 밸류에이션과 저평가 메릿트가 부각이 되었으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단기간 과열로 인한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이로인해서 발생된 정상화과정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결론적으로 코스닥지수는 내일에도 금일 반도체소부장이 연이어 강세를 보여야하며 그러면서 반도체소부장이 하반기 CAPEX투자에 대한 실적 리레이팅과정과 재평가에 대한 부각이 시장에서 주목을 하면서 내일까지 강세를 보이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며 그러면서 정책에 대한 확실한 부양책 모멘텀이 추진력으로 작동해야 코스닥이 본격적으로 날아올 수 있다고 보입니다.

    지금은 이런 준비의 단계과정으로 보는게 맞으며 현재시점에선 당장 코스닥이 주도주로서 날라간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하루 코스피가 떨어지고 코스닥이 올랐다고 해서 코스피의 시대가 끝나고 코스닥이 계속 엄청나게 상승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큰 주식들이 쉬어갈 때 작은 주식들이 일시적으로 오르는 현상이 자주 일어나며 이것을 기술적 반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지 경제전문가입니다.

    대세 전환이 아닌 일시적인 시소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피 대형주가 단기 급등 후 쉬어가면서 그동안 소외됐던 코스닥 중소형주로 자금이 일시 이동한 순환매 장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국인 수급은 결국 코스피 대형주 중심이며 고금리와 고환율 등 거시경제 환경이 성장주가 다수인 코스닥의 연속적인 대세 상승을 이끌기엔 아직 어렵습니다. 코스피를 손절하고 급등하는 코스닥 종목을 따라 사는 것은 위험하므로 지수 방향성에 배팅하기보다 실적이 뒷받침되는 저평가 종목 위주로 방어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