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닥이 하루정도 상승한 경우는 올해에도 많았습니다. 즉 금일 하루 상승했다고 해서 코스닥지수가 연이어 강세라고 갈것으로 보기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금일은 그동안 코스닥 소부장이 5월말부터 약세를 이어져오면서 상대적으로 밸류에이션과 저평가 메릿트가 부각이 되었으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단기간 과열로 인한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이로인해서 발생된 정상화과정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결론적으로 코스닥지수는 내일에도 금일 반도체소부장이 연이어 강세를 보여야하며 그러면서 반도체소부장이 하반기 CAPEX투자에 대한 실적 리레이팅과정과 재평가에 대한 부각이 시장에서 주목을 하면서 내일까지 강세를 보이는게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며 그러면서 정책에 대한 확실한 부양책 모멘텀이 추진력으로 작동해야 코스닥이 본격적으로 날아올 수 있다고 보입니다.
지금은 이런 준비의 단계과정으로 보는게 맞으며 현재시점에선 당장 코스닥이 주도주로서 날라간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