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밥먹고 바로 운동하는것이 소화에 도움이
밥먹고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하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저는 밥먹고
뛰기 시작하니까 오히려 속이 불편하든데 뭐가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먹고 가벼운 운동을 한다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격한 운동은 최소한 1-2시간 이후에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밥 먹고 바로 몸을 움직이게 되면 소화 활동이 더뎌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위장에 음식물이 오래 머무르게 되면서 가스 역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가스로 인해 복통이 나타날 수 있고, 잦은방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가스로 인해 위벽이 손상될 수 있고, 이로 인해 만성 위염의 위험이 커지기도 합니다.
식사를 다 하고 숟가락을 놓은 시점을 기준으로 1시간 이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쉽게 소화되지 않는 두부, 생선회, 고기 등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셨거나 과식을 했을 때에는 밥을 먹은 뒤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이후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