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4.15
돼지고기 안심과 등심의 차이점과 식단 알려주세요?
돼지고기는 부위마다 먹는 방법이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구워 먹기 좋은 부위 또한 찌개거리로 좋은 부위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데요 안심과 등심 차이점과 식단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돼지 안심과 등심은 둘 다 부드럽고 살코기 부위로, 등심이 안심보다 더 질겨요. 안심은 등심보다 지방이 적고 부드럽지만 등심은 조금 더 맛있고 기름기가 많아요. 식단에 포함할 때는 고기를 굽거나 찌거나 국물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돼지 안심과 등심은 부위와 특징, 영양 비교, 식단 활용 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안심은 부드럽고 지방이 적으며, 구이나 스테이크에 적합하고, 등심은 질기지만 풍미가 강하고 지방이 풍부하여 찌개나 볶음에 어울립니다. 영양 면에서는 안심이 단백질이 더 많고 지방이 적지만, 등심은 지방이 많습니다. 식단 활용으로는 안심은 구이나 스테이크로, 등심은 찌개나 볶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에는 다양한 부위가 있으므로 취향과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같은 무게당 돼지고기 등심보다 안심의 지방함량이 더 적으므로 열량도 더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아무래도 돼지고기 안심과 등심은 영양적인 차이는 지방의 차이가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하시거나 체중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안심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