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집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가 뭔가요?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인터넷이 점점 느려지는거 같은데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오래 사용해서 그런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는 어려 원인이 있습니다. 그 원인을 다 하나하나씩 찾아야 합니다.

    몇가지를 말해보자면

    1. 인터넷 랜선이 내부 단선이 된 경우 - 랜선 교체

    2. 공유기가 문제가 있는 경우 - 공유기 교체

    3. 컴퓨터의 윈도우 설정이 고장난 경우 - 윈도우 재설치

    정도 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일단 이런 부분을 하나하나 확인해봐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6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인터넷이 느려지는 이유는 생각보다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 "인터넷도 오래 쓰면 속도가 떨어지나?"

    라고 생각하시는데,

    인터넷 회선 자체는 오래 사용했다고 해서 자동차처럼 성능이 닳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원인이 흔해요.

    공유기 노후화

    와이파이 간섭 증가

    연결 기기 수 증가

    통신사 장애 또는 회선 문제

    PC나 스마트폰 성능 저하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사용

    특히 공유기는 4~5년 이상 사용하면 성능이 떨어지거나 발열 때문에 속도가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또 요즘은 집집마다 와이파이를 쓰다 보니 아파트 같은 곳에서는 주변 신호와 간섭이 생겨 예전보다 느려질 수도 있고요.

    간단히 확인해 볼 방법은

    1. 공유기 전원을 1분 정도 껐다 켜기

    2. 와이파이 말고 유선 연결 시도

    3. 다른 기기에서도 느린지 확인

    4. 인터넷 속도 측정해 보기

    입니다.

    만약

    > 예전에는 잘 나오던 속도가 갑자기 반토막 났다

    면 공유기나 회선 문제일 가능성이 있고,

    > 와이파이만 느리고 유선은 빠르다

    면 공유기나 무선 환경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터넷이 느려졌다고 느낄 때 원인이 공유기인 경우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ㅋㅋ

    혹시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은 몇 년 정도 됐고, 공유기는 언제 구입하신 건가요? ㅎㅎ 5년 이상 됐다면 공유기부터 의심해볼 만합니다.

  • 오래되면 느려질수있습니다.

    그럴땐 셋톱박스나 허브 공유기 등 전원을 껐다가 켜보세요.

    그러면 다시 빨라질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속도가 안 빨라진다면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회선 점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