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월요병vs금요병.... 어느쪽이

직장인이라면 격는 월요병과 금요병...

어느쪽이 더 힘든가요.

음... 밥은 직장에서 잘 준다는 전제하에

어느쪽이 힘든지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월요병이 아무래도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주말 푹 잘쉬었는데 다시 일주일의 시작을 해야 하는 월요병이 사람들 대부분 더 힘들어 할 꺼 같아요.

  • 직장인 기준으로 보면 대체로 월요병이 더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말에서 업무 모드로 전환해야 함

    늦잠, 여가, 가족·취미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출근해야 합니다.

    생활 리듬이 깨져 있으면 더 피곤합니다.

    한 주가 길게 느껴짐

    월요일 아침에는 "아직 5일이나 남았네..."라는 심리적 부담이 있습니다.

    업무가 몰리는 경우가 많음

    주말 동안 쌓인 메일, 보고, 회의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 월요병이 가장 많이 힘들어요.

    이유는 봄엔 춘곤증, 여름엔 폭염, 열대야로 인해 우리몸에서 피곤함을 느끼게 합니다.

    월요병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월요병이 더 힘든거 같아요

    금요일은 오늘만 일하면 주말이다!!!@ 싶은데 월요일은 앞으로 너무 많이 일 해야되요ㅜㅜ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