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성이없는마족의아이
직장인이라면 격는 월요병과 금요병...
어느쪽이 더 힘든가요.
음... 밥은 직장에서 잘 준다는 전제하에
어느쪽이 힘든지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공손한거북이
월요병이 아무래도 더 힘든 것 같습니다.
주말 푹 잘쉬었는데 다시 일주일의 시작을 해야 하는 월요병이 사람들 대부분 더 힘들어 할 꺼 같아요.
응원하기
운좋은치타85
직장인 기준으로 보면 대체로 월요병이 더 힘들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말에서 업무 모드로 전환해야 함
늦잠, 여가, 가족·취미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출근해야 합니다.
생활 리듬이 깨져 있으면 더 피곤합니다.
한 주가 길게 느껴짐
월요일 아침에는 "아직 5일이나 남았네..."라는 심리적 부담이 있습니다.
업무가 몰리는 경우가 많음
주말 동안 쌓인 메일, 보고, 회의 등을 처리해야 합니다.
엄마 안녕
월요병이 가장 많이 힘들어요.
이유는 봄엔 춘곤증, 여름엔 폭염, 열대야로 인해 우리몸에서 피곤함을 느끼게 합니다.
월요병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끝없이고무적인살모사
월요병이 더 힘든거 같아요
금요일은 오늘만 일하면 주말이다!!!@ 싶은데 월요일은 앞으로 너무 많이 일 해야되요ㅜㅜㅜㅜ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