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골드를 먹은뒤로 소변에서 약 냄새가 나는데 괜찮은 걸까요?

2022. 09. 23. 10:32
성별 여성
나이 26세

아로나민 골드를 먹은뒤로 소변에서 약 냄새가 나는데 괜찮은 걸까요?


80대 할머니가 드시고 계시고 , 당뇨약 , 오메가3를 함께 드세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아하에 질문하고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지금 가입하면 125AHT을 드려요!

총 8개의 답변이 있어요.

근무약사

안녕하세요. 김수재 약사입니다.

아로나민 골드는 고함량의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있고 ,아무래도 몸에서 쓰고 남은 것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그 과정에서 소변의 색이 변색될 수 있고 약간의 진한 냄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로나민 골드 드시고 나서 위장장애나 피부증상 생기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2022. 09. 23. 16:4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2.5mg, 아스코르브산 72.2mg,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 40mg, 푸르설티아민 50mg,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 2.5mg,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 5.22μg 성분의 아로나민 골드의 경우 수용성 비타민 비군이 함유되어 있어 흡수되고 남은 양은 소변으로 배출되며 비타민 비군 특유의 냄새 및 색이 소변으로 배출되어 소변이 노랗고 약냄새가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2. 09. 24. 20:5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조영지 약사입니다.

      아마 소변색이 변하고 냄새가 난다면 이는 아로나민 골드안에 포함된 비타민b에 의해서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비타민을 많이 먹게 되면 지금과 같이 소변에서 약 냄새가 나거나 색이 형광색이나 녹색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2022. 09. 26. 23:4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심주영 약사입니다.

        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소변으로 빠져나가서 소변에서 냄새도 나고 색이 더 노랗게 나와요.

        약의 부작용이 아니라 정상적인 반응이에요.

        2022. 09. 28. 20:3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이민석 약사입니다.

          아로나민골드는 수용성비타민으로 구성되므로 몸에서 사용하고 남은 비타민들은 소변으로 배출하면서 색이나 냄새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2. 09. 26. 12:0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김윤기 약사입니다.

            당뇨병이 있으실 경우 소변에서 포도당이 배출되어 소변에서 단 냄새가 날 수 있으며

            종합비타민제를 복용하게 되면 흡수가 되지 않은 비타민군이 배출되어 나는 냄새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로나민의 푸르설티아민은 마늘 성분인 알리티아민에서 유래된 성분이여서 특유의 냄새를 내기도 합니다.

            2022. 09. 25. 00:3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

              남은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소변으로 빠져나가기때문에 먹지않았을 때보다 소변에서 냄새가 나고 색이 노랗게 됩니다. 정상입니다.

              2022. 09. 23. 21:38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약국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비타민제 성분이 약간 냄새가 날 수 있ㅈ습니다. 소변색깔도 노랗게 되고요. 잘 흡수되고 배설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2022. 09. 23. 17:2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