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와이셔츠가 목부분에 노랗게되네요 ?

흰와이셔츠 하얗게하는법있을까요 세탁기가문제인지 세제가운제인지 새것같지않고 집에서 세탁하면 그렇네요

방법이없을까요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클래식한태양새227입니다. 목부분은 때가 많이 끼어서 세탁을 하기전에 애벌세탁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주방세제나 샴푸를 바르고 10분 정도 방치를 하고 문질러준후에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하면 때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끈한부전나비188입니다.

      흰색의 와이셔츠나 티는 사람이 흘리는 땀의 지방성분이 세탁할때 깨끗히 제거가 되지 않고 남게 되면서 점점 색이 누렇게 변하게 되거나 세탁세제나 섬유유연제를 많이 사용하게 되면 잔류세제가 남아서 시간이 지날수록 누렇게 변해가요. 땀을 흘리면 바로 세탁을 해주는것이 좋고 때가 잘 타는부분은 애벌세탁을 미리한뒤에 세탁기에 돌리면 때가 쌓이는걸 방지 할수 있고 세제는 정량을 사용하고 헹굼을 추가해주면 누렇게 되는걸 예방할수 있어요. 목부분만 누렇게 되었다면 베이킹소다에 물을 살짝 넣고 걸죽하게 만들어서 누렇게 변색된곳에 바르고 30분간 기다려준후에 솔로 문질러주고 따뜻한 물로 헹궈주고 세제를 사용해서 문질러서 세탁을 해주면 제거할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외로운침팬지184입니다.

      베이킹소다 희석된물로 문지른뒤 30분정도 나두고 세탁하시면 괜찮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심심한하늘소54입니다.

      와이셔츠 목둘레를 물로 살짝 적신 뒤 치약을 퍼 바른 뒤 잠시 기다렸다 부드럽게 애벌빨래후 깨끗이 헹궈 주세요.

    • 안녕하세요. 뽀얀굴뚝새243입니다.

      와이셔츠는 목부분때문에 문제입니다.

      저는 그래서 목부분만 천을 지퍼를 달아서 천을 달았습니다.

      그부분만 떼어서 세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