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닉스 주가 하락이유가 무엇일까요 ?!!

오늘 300만 하이닉스가 될줄 알았는데 일어나서 보니 너무 떨어져있어서 놀랐어요 주가하락에 이유가 무엇인가요 ? 상장 발표결과 아시는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오늘 하이닉스 주가 보고 놀라신 분들 많더라고요 ㅠㅠ

    일단 현재 나온 내용을 보면 “상장 발표가 망해서 급락했다”기보다는 차익실현 매물이 크게 나온 영향이 더 커 보입니다.

    하이닉스는 최근 AI 반도체 열풍 덕분에 엄청나게 올랐잖아요. 실제로 최근에는 삼성전자를 제치고 국내 시가총액 1위 자리에 오르기도 했고요. 

    그런데 이렇게 단기간에 급등한 종목은 좋은 뉴스가 나와도

    “이 정도면 충분히 올랐다”

    라고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수익 실현에 나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최근 글로벌 반도체주들이 전반적으로 변동성이 커졌고, AI 관련주들에 대한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이닉스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미국 상장 관련해서는,

    하이닉스가 미국 증시 상장(ADR 또는 미국 증시 상장 추진)을 검토 및 진행 중인 것은 맞지만, 오늘 주가 급락이 상장 불발 때문이라는 공식 발표는 현재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상장 관련 절차는 계속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00만 원 갈 줄 알았는데 왜 떨어졌지?”

    보다는

    “너무 빠르게 올라온 만큼 쉬어가는 구간인가?”

    정도로 보는 투자자들도 많은 것 같아요.

    주식은 참 무서운 게, 악재가 없어도 기대감이 너무 높으면 오히려 떨어질 수 있더라고요 ㅎㅎ

    오늘 하락은 현재까지는 상장 실패 이슈보다는 차익실현과 반도체주 전반의 변동성 영향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채택된 답변
  • 국민연금이 많이 매도했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아마 주가가 좀 빠진걸거에오

    근데 하락하면 또 줍줍하는 사람들

    생길테니 오르겠죠 ㅋㅋ

  • 현재 하이닉스 등 모든 코스피 주가가 떨어지는 것은

    연기금 등에서 리발란싱을 하겠다고 하면서

    약 1.3조원어치 주식을 매도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하면서

    다른 투자자들도 수익 실현을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