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영웅성준

영웅성준

채택률 높음

오른쪽 위 치아에 금니씌운게 떨어졌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전에 치과 갔을때 오른쪽 위 치아 안에가 썩었다고 했는데 비용이 비싸서 미루고 있다가 어제 금니씌운게 떨어졌습니다. 근데 빠진곳을 보니 까맣게 되어 있어서 썩은게 아닌지 의심이 됩니다. 이럴땐 빠진것만 붙이는게 아니라 임플란트 같은걸 해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금니 씌운지 오래되었다면 안쪽에서 이차충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는 금니를 붙여도 또 떨어지고, 충치가 진행될 수도 있으니 이차충치를 제거하고 치아를 다듬어서 새로 크라운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충치가 아니고 단순히 크라운 붙이는 접착제가 산화되어 검게 보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깨끗하게 청소하고 다시 크라운 붙이면 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14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검게 보인다면 이미 치아 많이손상됐을 가능성 높으며 치료 어려울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다만, 정밀검진 요하며 치과내원하셔서 미루지마시고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