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람을 만나려면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모임에 나가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높은 벽을 마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성인이 되어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어느정도 이해타산을 가지기 때문에 내 성향이나 가치관 맞는 사람들 만나기 어렵고 모임도 어느정도 목적 의식이 있기 때문에 모든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선을 긋는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회사를 다니는 경우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되면 먼저 다가가 친하게 지내는게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