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혈압약 복용중인데, 앉았다가 일어날 때면 매번 핑 돌고 눈에 별이 보입니다. 개선 방법이 없을까요.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고혈압약 이달비정 20mg 복용 중입니다.

혈압은 57/98, 59/100 이렇습니다.

그런데, 쪼그려 앉았다가 일어날때면 눈에서 별이 보이고, 어지러워 잠시 멈췄다가 움직여야 합니다.

내과 선생님께 말해밨는데, 더 적은 용량의 혈압약은 없다고 반을 쪼개서 먹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크기가 너무 작아서 반으로 쪼개 먹을수도 없거든요.

일단 쪼그려 앉는거를 최대한 안하려고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앉아야할 때가 종종 있거든요.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일단 저혈압이 너무 심하시니까 약을 줄이는게 먼저인 것 같습니다. 담당의사선생님도 쪼개서 드시라고 했으니 어떻게든 쪼개서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약포지에 포장되어 있으면 숟가락 뒷면으로 때려 부순 다음에 육안으로 판단해서 반절만 드시면 됩니다.

    사이즈가 6mm인데 다음에는 의사선생님께 처방자체를 반절만해달라고하면 약국에서 반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7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그 정도면 일단 혈압약이 꼭 필요한 상황은 아닌 것 같은데요. 다른 동반 질환이 없다면 중단을 고려해 볼만한 정도의 혈압과 증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주치의와 한번 얘기해보시고 그래도 계속 복용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면 다른 의사 선생님의 의견도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우선 병원의 처방을 따라보시는게 좋으며 쪼개는건 처방받으신 약국에 문의해주시면 다시 쪼개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워있거나 쪼그려앉을때 최대한 천천히 일어나시면 어지럽거나 저혈압 증상을 경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