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주영 한의사입니다.
육회와 같은 날음식을 먹은 후 복통과 설사가 나타난다면 말씀하신 것처럼 배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외에도 장염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며칠간은 물과 이온음료를 수시로 조금씩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당분간은 맵고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며칠 동안 계속 무른 변을 보거나 발열, 복통이 지속된다면 근처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고 적절한 의료적 처치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