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친구랑 매일 연락을 하시나요?

여러분은 친구랑 매일매일 연락(카톡 등)을 하시나요? 저는 개인 메시지는 용건이 없으면 안 하는 게 좋은데, 아닌 사람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원래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친구들과 연락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저는 필요하거나 용건이 있으면 전화통화를 합니다.

    문자나 카톡은나대꾸가 없으면 짜증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용건이 있을때 연락을 하는 편이지 그냥 전화통화를 하지는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질문자님처럼 약속을 잡을때나 그런게 아니면 친구들과 매일연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I라서 그런가..)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일반적으로는 매일 연락을 안합니다

  • 불필요한 잦은 연락 싫어 합니다.. 할 일이 없어 보이고..연락은. 꼭 필요할때만. 그리고 궁금한 것 물어 볼때. 외엔. 필요 하지 않아요..

  • 저는 가장 가까운 친구에게도 용건이 없으면 일부러 연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같이 문자/메일/스팸 전화가 폭주하여 '접촉 피로'가 문제가 되는 시대에는 적당한 정도의 접촉이 좋은 것 같습니다.

  • 사람마다 정말 다릅니다. 매일 연락하는 친구도 있지만 몇달에 한번 연락해도 편한 친구도 많습니다. 오히려 성인이 될수록 용건이 있을때만 연락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편입니다. 저도 자연스러운 인간관계라면 '연락빈도보다 만낫을 때의 편안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