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살짝얌전한까치
여러분은 친구랑 매일매일 연락(카톡 등)을 하시나요? 저는 개인 메시지는 용건이 없으면 안 하는 게 좋은데, 아닌 사람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진실한낙타288
저는 원래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친구들과 연락을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저는 필요하거나 용건이 있으면 전화통화를 합니다.
문자나 카톡은나대꾸가 없으면 짜증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용건이 있을때 연락을 하는 편이지 그냥 전화통화를 하지는 않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4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태평한관수리81
저도 질문자님처럼 약속을 잡을때나 그런게 아니면 친구들과 매일연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I라서 그런가..)
사람마다 다르긴한데 일반적으로는 매일 연락을 안합니다
닥치고돌격부대
불필요한 잦은 연락 싫어 합니다.. 할 일이 없어 보이고..연락은. 꼭 필요할때만. 그리고 궁금한 것 물어 볼때. 외엔. 필요 하지 않아요..
대단히우수한셀러리
저는 가장 가까운 친구에게도 용건이 없으면 일부러 연락을 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같이 문자/메일/스팸 전화가 폭주하여 '접촉 피로'가 문제가 되는 시대에는 적당한 정도의 접촉이 좋은 것 같습니다.
꽤장엄한코끼리
사람마다 정말 다릅니다. 매일 연락하는 친구도 있지만 몇달에 한번 연락해도 편한 친구도 많습니다. 오히려 성인이 될수록 용건이 있을때만 연락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편입니다. 저도 자연스러운 인간관계라면 '연락빈도보다 만낫을 때의 편안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