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중3 고등학교가 걸린 문제! 과목 추천 해주세요!

시험까지 10일 남았는데용..아직 시작한게 읍서요ㅠㅠ 국.수.사.과.영.역중 무슨 과목 부터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옵소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때 시험 전날이나 시험 당일 새벽에 암기과목 몰아러 하던 사람입니다!! 영, 수 빼고 국, 사, 과, 역 같은 건 중학교 수업과 교과서, 학습지가 전부예요!! 먼저 수업 시간에 선생님 말 잘 듣고 필기해두는 습관을 들이면 수업 집중도 잘되고 나중에 시험 공부 할때 수업했던 내용이 기억나니까 참고하시고요! 일단 교과서, 학습지를 처음에는 내용만 훑듯이 빠르게 읽어주고요 두번째, 세번째에는 완전 꼼꼼하고 자세하게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읽어주세요!! 여기에서 거의 계획해둔 시간의 반절정도 쓰시면 네번째부터는 속도가 붙어서 잘 읽혀요!! 이렇게 10~20번 읽으시면 머리속에 아무것도 안 남는것 같아도 시험 치면 몇페이지, 몇문단인지 다 기억나요!! 저는 이렇게 한 과목당 5~6시간정도 들였던것 같아요!! 순서는 상관 없고 그냥 아무거나 빨리 시작하세요!! ㅋㅋ 공부 열심히 하셔서 원하시는 점수 얻길 바랄게요!!

    채택 보상으로 7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벼락치기를 할 때에는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 공부를 하지 않으면 점수가 얼마나 떨어지는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수학과 영어는 단기간에 점수를 늘릴 수 없으니 제외하시고,

    국어의 경우 시험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문법 파트가 아니라면 암기가 그리 중요하지 않으니 비중을 줄이셔도 괜찮습니다.

    과학, 사회, 역사의 경우 개념 암기가 중요함은 물론 단순 암기만으로도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니 세 과목을 중점적으로 공부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