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건장한콜리103
90세넘으신 할머니 건강식 모가 좋을까요?
90세 넘으시는 할머니 요즘들어 부쩍 살이 빠지셨는데 건강식으로 어떤게 좋을까요?또는 꾸준히 드시면 살이좀찌시거나 할수있는 음식 모가있을까요?식사는 아침 저녁 두끼 드시고 점신엔 간식꺼리 조금씩드십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90세 넘으신 어르신께는 소화가 잘 되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중요합니다.
1. 단백질 강화: 살코기, 생선, 두부, 달걀, 치즈 등을 드시면 근육 감소를 예방하고 살이 찌는 데 도움됩니다.
2. 고칼로리 간식: 바나나, 고구마, 아보카도, 견과류 버터(예: 땅콩버터)를 조금씩 추가하세요.
3. 죽/스프: 소화가 편한 닭죽, 호박죽, 미음 같은 것을 아침저녁에 보충으로 드리면 좋습니다.
4. 유산균 음식: 요구르트, 김치 등을 섭취하여 소화를 돕고 식욕을 개선합니다.
5. 소량 자주 섭취: 간식을 하루 2~3번, 약간의 영양바나 단백질 쉐이크로 보충하세요.
꾸준히 드실 수 있도록 맛을 다양하게 조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