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한결같이깐깐한고래
같은 동회도 가입해보고
같이 등산도 가보고
같이 술한잔을 해보고..
자꾸 밉살스럽녀요 다른님들은 32년쯤되면 다 겪는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가즈아크루즈
결혼 생활을 32년 간 하셨다면 아무래도
권태기 이상의 시간대라고 보여집니다.
정말 오랜 기간 잘 지내셨으니
지금 미워 보이시더라도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응원하기
희망찬베리
32년 함께 사셨으면 권태기라기보다 너무 익숙해져서 작은 행동도 더 크게 보이는 걸 수도 있겠네요.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면 오래 산 부부들은 한 번쯤 비슷한 시기를 겪는 것 같아요. 억지로 좋아하려 하기보다 원래 저런 사람이었지 하고 조금 내려놓으면 오히려 덜 밉게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CHACAP
32년이면 오히려 같이 하시는것보다 자기가 각자원하는걸 하시는게 부부관계에 더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네요. 워낙 같이 하신 세월이 있으셔서 같이 하더라도 이젠 서로에 대해 새롭게 알것도 별로 없을둣하고..
이럴땐 각자하고 싶은 걸 하면서 새로운 삶을 조금이라도 늘리시게 되면 대화의 주제도 많아질거고 새로운게 너무 만족하면 서로에게 추천도 할수있을거라고 생각합나다
같이하면서 친해질수도 있지만 다르게하면서 친해지는건 오래갑니다.
화려한호저256
안녕하세요 화려한호저256입니다. 저도 아는분들도 그냥 정으로 사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도 남편분 너무 미워하지말아주세요 ㅜㅜ
다시봐도견고한선인장
언제 처음 결혼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은 가까울수록 더 돌변하기 쉬운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무난하신 선택지만 하셨으니
좀더 이색적인(20대 패션처럼 입고 같이 데이트 하기)
아니면 처음 만났던 그 순간을 재현해 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