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하지 불안 증후군에 좋은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
하지 불안 증후군이 있습니다.
피곤하면 한쪽 다리가 벌레가 꿈틀거리는 느낌이 나면서 다리를 계속 피고 싶습니다.
정말 삶의 질이 떨어집니다.
완치가능한 방법이 있나요?
아니면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지 불안 증후군(RLS)은 다리에서 불편한 감각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완치가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증상을 관리하고 개선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좋은 음식:
철분이 풍부한 음식: RLS는 철분 부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시금치, 붉은 고기, 달걀, 콩류, 통곡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 경련과 불편함이 심해질 수 있으며 바나나, 아몬드, 시금치, 아보카도 등에서 마그네슘을 섭취하세요.
비타민 B군: 비타민 B12와 엽산이 부족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고기, 생선, 달걀, 녹색 채소에서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생선에 들어 있는 오메가-3는 신경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과 알콜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완치는 어렵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으며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