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 계좌관련하여궁금한점 여쭤보려합니다

isa 계좌가 조금있으면 만료인데 연금저축으로 일부 이전하는게 나은가요

그리고 수익이 생긴부분은 일부출금하고 다시 연장해도 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연금저축은 중도 인출이 불가 하니, 자금활용 계획 세워 보시고

    이전할지 결정하면 되요.

    당장 쓸 돈이 아니라면 전부 이전 하는 것이 이득에요.

    모르겠다 싶으면 반반 분산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ISA 만기자금을 연금저축으로 일부 이전하는 건 보통 괜찮은 선택입니다 ISA는 만기 후 60일 이내에 연금저축계좌나 IRP로 이전하면 추가 세액공제 혜택이 붙을 수 있어서 장기 노후 자금으로 돌리려는 목적이시라면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