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보험
참신힌친구64
isa 계좌가 조금있으면 만료인데 연금저축으로 일부 이전하는게 나은가요
그리고 수익이 생긴부분은 일부출금하고 다시 연장해도 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정연주 보험전문가
지에이코리아
∙
안녕하세요. 정연주 보험전문가입니다.
연금저축은 중도 인출이 불가 하니, 자금활용 계획 세워 보시고
이전할지 결정하면 되요.
당장 쓸 돈이 아니라면 전부 이전 하는 것이 이득에요.
모르겠다 싶으면 반반 분산 하는것도 나쁘지 않아요.
평가
응원하기
채정식 보험전문가
롯데손보
안녕하세요. 채정식 보험전문가입니다.
ISA 만기자금을 연금저축으로 일부 이전하는 건 보통 괜찮은 선택입니다 ISA는 만기 후 60일 이내에 연금저축계좌나 IRP로 이전하면 추가 세액공제 혜택이 붙을 수 있어서 장기 노후 자금으로 돌리려는 목적이시라면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