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학기에 전공 A+ 3개, B+ 3개라면 대략 3.7~3.8점대의 높은 학점인듯 보여요 인문계 출신이라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보건 전공을 이수하며 거둔 성과로는 좋거든요
먼저 일반 인문계나 경영학과로 4년제 편입을 노린다면 전문대라는 점이 불리할 수 있겠지만, 보건 계열 안에서의 이동이라면 전문대 출신들만 쓸 수 있는 전용이 따로 있어서 현실적으로 가능해요.
우선 4점대로 올리기 위해서는 제가 공부했던 방식으로 조언을 드리자면 의학 용어 및 기초 개념 선행이 중요하다고 봐요 보건 계열은 용어 자체가 하나의 외국어와같아요... 이해가 안 가더라도 해부학, 생리학 등 기초 의학 용어를 플래시 카드(Anki 앱 등)나 깜지를 활용해 무조건 눈과 입에 익히는 것이 우선이에요 아니면 매일 봐서 눈에 들어오도록 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보건학은 암기량이 많아요 대단원부터 소단원까지 목차를 구조화한 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아는 내용을 써 내려가는 복습법이 효과적이었어요 이러면 자신이 모르는 부분을 공략해서 보완하니 좋았고요
교수님의 출제 성향 정보가 큰 경우면 인맥 사용해서 족보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스터디 그룹에 참여하거나 동기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학점을 4점대로 가기 좋을것 같아요
4년제 편입을 위한 현실적인 것은 남은 학기 학점 관리인데 편입 시 성적은 다다익선이에요 B+를 받은 과목들의 피드백을 통해 부족했던 부분(서술형 답안 작성, 과제 퀄리티 등)을 보완해야 해요.
그리고 꼭 토익 미리 준비하기해요 보건 계열 4년제 편입시 특히 간호학과나 물리치료학과 등은 성적 못지않게 토익 성적이 합격을 좌우해요. 방학을 활용해 토익 점수를 최대한! 많이! 확보해 둬야합니다
편입 유형도 달라서 잘 알아두면 좋아요 일반편입, 학사편입, 또는 의료인력 전문대 졸 이상 전형 등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이 무엇인지 목표 대학의 모집요강을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