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으려면 여행을 가지말아야한다? 1년에 한번은 가도된다?

돈 모으려면 여행도 사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고,

1년에 한 번정도는 가도되지 않냐는 분들도 계셔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궁금해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1년에 한번은 가도 되죠 ㅎㅎ

    물론 가치관의 따라 다르겟지만

    돈 시간 건강 모든게 3박자가 다 맞출려면 끝도 없죠

    져라면 1년에 한번은 사치가 아니라고 봐요

    어찌피 돈이라는게 있다가도 없는거고 또 돈 백날천날 모았더니 내가 쓰지못하면 아쉽잖아요 뭐든 적당히요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돈을 모으려면 독하게 모아야 합니다.

    돈을 모으는 건 어렵지만 돈을 쓰는 건 너무 쉬워요.

    근데 여행을 가서 딱 얼마만큼의 지출만 하겠다 하고 정해놓고 가면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어느정도 모으고 가는게 안전하긴해요

    근데 개인적으로 모으기만 하다가 여행 한 번 못하는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상황과 어느정도 타협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큰 지출이 나가는 여행 말고 적당한 곳으로요. 국내여행의 경우에는 최소한의 경비로도 여러번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겠지만 저는 갈 수도 있다. 라고 생각해요. 평소 생활이 많이 검소하고 절약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이미 그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많이 가는것도 아니면서 1년에 1번 가는거면 괜찮지 않을까요?

  • 언제까지 얼마를 어떤 목표로 모으실 계획인지와 상황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약간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너무 모으기만 하다가 지름신이 오시 마련이기에 1년에 한번 적당한 여행은 본인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