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갈수록달달한모델
돈 모으려면 여행도 사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고,
1년에 한 번정도는 가도되지 않냐는 분들도 계셔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 궁금해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꾸준한살모사
1년에 한번은 가도 되죠 ㅎㅎ
물론 가치관의 따라 다르겟지만
돈 시간 건강 모든게 3박자가 다 맞출려면 끝도 없죠
져라면 1년에 한번은 사치가 아니라고 봐요
어찌피 돈이라는게 있다가도 없는거고 또 돈 백날천날 모았더니 내가 쓰지못하면 아쉽잖아요 뭐든 적당히요
채택 보상으로 35베리 받았어요.
1
응원하기
공손한거북이
돈을 모으려면 독하게 모아야 합니다.
돈을 모으는 건 어렵지만 돈을 쓰는 건 너무 쉬워요.
근데 여행을 가서 딱 얼마만큼의 지출만 하겠다 하고 정해놓고 가면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봐도선도적인치타
어느정도 모으고 가는게 안전하긴해요
근데 개인적으로 모으기만 하다가 여행 한 번 못하는건
조금 아쉬울 것 같습니다
상황과 어느정도 타협해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쩌면긴밀한흰곰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큰 지출이 나가는 여행 말고 적당한 곳으로요. 국내여행의 경우에는 최소한의 경비로도 여러번 다녀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워야하는무언가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겠지만 저는 갈 수도 있다. 라고 생각해요. 평소 생활이 많이 검소하고 절약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이미 그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많이 가는것도 아니면서 1년에 1번 가는거면 괜찮지 않을까요?
빠른해바라기
언제까지 얼마를 어떤 목표로 모으실 계획인지와 상황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약간의 여유가 있으시다면 너무 모으기만 하다가 지름신이 오시 마련이기에 1년에 한번 적당한 여행은 본인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해요~